월급쟁이들의 현실적인 주식 투자방법



월급을 받는 사람이라면 매월 월급의 일정부분을 저축 하실겁니다. 은행에 돈을 묵혀만 둔다면,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연봉 수준에 따라 금액은 다르겠지만 돈이 돈을 벌어준다는 말처럼 은행 이자보다는 수익을 더 창출 해 줄 것입니다. 연봉에 따라 투자 전략을 어떻게 세우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급쟁이의 현실?

우리는 100세 시대에 살고 있지만, 날고 긴다는 대기업의 정년퇴직나이는 60세이다. 그렇다면 30-40년의 세월은 어떻게 살아야할까? 재테크가 없이는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 활동이 활발한 시기에 많이 벌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재테크나 투자 없이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주식이 정답은 아니다. 하지만 계산을 한번 해본다면, 2023년 부터 투자를 50만원씩 투자해 연 5%의 상품에 투자를 한다고 치면 10년이 지난 2033년이 되어야 1억원을 만들 수 있다. 연 5%를 보장하는 투자 상품을찾기도 어려운데, 10년(120개월) 동안 50만원씩 저축을 해야 얻을 수 있는 금액이다.

종합주가지수

주식투자를 한다면?

하나의 주가로 비교해 보기는 어렵고, 주식시장을 대변하는 종합 주가 지수로 한번 비교해보자. 일전 1,500 ~ 2,000원 정도 하던 종합 주가 지수는 2021년 4월 3,195.50원 까지 올라 주식시장에 돈을 묻어두기만 해도 100% 이상의 수익률이 발생했을 것이다.

무조건 주식이 옳다는 것은 아니지만, 매달 월급의 20% 정도만 분할매수를 하며 주가가 낮아질 때 주식 수를 늘려가는 방식으로 분산 투자를 하다보면 자산 가치가 늘어 날 수 밖에 없다. 또한 증권사의 적립형 펀드, ETF 등에도 적금을 넣듯이 투자를 하는 것도 좋다. 주의할 점은 조급함을 가지지 않고, 장기투자로 분산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소액 투자자들에게는 이만한 재태크 방법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럼 얼마로 시작해야 할까?

그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얼마로 시작해야할까? 고민이 된다면 일단 공부부터 해보세요. 어떤 재테크이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목돈으로 모아서 주식을 한꺼번에 사버리겠다는 생각은 투자가 아니라 도박 마인드입니다. 지금부터 주식과 기업에 대해 공부해보고, 좋은 기업,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이 된다면 적은 돈이라도 하나씩 사두다 보면 기업, 종목이 성장하는 만큼 내 재산도 늘어나게 될 것 입니다.